
檀下(Danha)
@scaleandkey
Followers
180
Following
12
Media
47
Statuses
2K
Ph.D Candidate. Early Modern Germany/Medieval and Renaissance Martial Arts 르네상스 무술협회(ARMA) 대전지부 소속 공부하는 이야기를 짬짬이 올립니다.
Joined December 2023
RT @gaudimetspa1: 가끔 시니컬하게 "개인이 아닌 구조탓"이 '하던대로 하고 살지, 그렇게 복잡하게 사냐'라는 의미의 자기정당화로 쓰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라고 말하곤 했는데, 류호정이 이걸 조선일보에서 시전하네. 고맙네, 하던대로의 '구….
0
12
0
RT @kdln6900: 경북 청도군 청도역 인근 경부선 철로에서 노동자 7명이 무궁화호에 치였습니다. 사상자 명단이 작업계획서와 다릅니다. 열차감시원이 명단에 없습니다. 다행히 사고를 피한 게 아니라 원래 투입되지 않았습니다. 강한님 기자 .htt….
labortoday.co.kr
청도 철도사고 당시 작업계획서와 달리 열차감시원이 현장에 투입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열차감시원은 철로 작업 중 열차 운행을 확인하는 역할을 한다. 작업계획서를 충실히 이행했다면 사고 가능성은 확연...
0
14
0
RT @newscham: “발전소에서 청춘을 바쳐 일했지만 기후위기가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우리 발전 비정규직 노동자들도 석탄화력발전소 폐쇄에 동의한다” “하지만 석탄화력발전이 폐쇄된다고 해서 우리의 삶까지 폐쇄될 수 없는 것 아닌가?” https://….
newscham.net
불안하고 위험한 일터를 견디며, 모두에게 필요한 전기를 만들어온 발전소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죽음의 발전소’를 멈추는 파업에 나선다. “죽지 않고 일할 권리”와 “발전소 폐쇄에 따른 총고용 보장”을 위해 오는 27일 “총파업·공동투쟁”에 돌입한다.
0
10
0
RT @PhysCHistorians: How did people exercise and engage in physical fitness during the Renaissance? Today we answer that question… https://….
0
7
0
이와 같은 여성 펜싱의 전통에서 토플리스 결투라는 주제는 스포츠를 비롯해 사회 전반의 영역에서 저변을 넓혀가던, 그로써 전통적인 남성의 영역을 침범하는 것으로 여겨졌던 여성들에 대한 남성들의 경계심, 적대감, 성적 판타지가 뒤섞인 이미지로 나타났을지 모릅니다.
사실 반나체 상태에서의 결투와 같은 자극적인(그러나 가공된) 소재를 제하더라도 유럽에선 흥미롭고도 풍부한 여성 검투의 전통을 갖고 있었습니다. 가령 19세기 빈에는 여성을 위한 펜싱학교가 설치되었고 그곳의 펜서들은 영국, 프랑스 등으로 순회공연을 떠나기도 했습니다.
1
32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