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위
@follownorara
Followers
2K
Following
35K
Media
3K
Statuses
12K
남쪽의 작은 섬에서 살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에 마음 찍고, 귀여운 동물 사진 모으고, 혼자 주저리 일상을 떠들 뿐인 계정. 대만 일상 블로그는 https://t.co/FmP0PLlyFz
타이베이
Joined February 2011
나의 첫 책인 <타이베이 산친구>(2023년). 출판한 지 벌써 1년이 되어간다. 두 번째 책을 준비하고 있는 지금, 첫 책을 쓰던 마음을 잊지 않으려고 한다. 나의 집이 된, 소중한 곳인 이 나라 대만을 잘 알리고 싶은 마음. 좋아하는 사람에게 줄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한자 한자 쓰고 있는 중✍🏻
[신간] 대만이 두 번째 집이고 산이 세 번째 집이 된 최보옥 작가의 타이베이 등산 에세이 <타이베이 산친구>를 소개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향할 수 있는 타이베이 주변의 트레킹 코스와 대만의 역사, 문화 이야기까지 글과 사진으로 담은 친절한 대만 안내서입니다. https://t.co/TSyopnsCVr
2
25
67
<고독의 맛>이 없다니.
1
1
4
어제 101 빌딩을 맨손으로 등반한 알렉스 호널드의 최애 메뉴라는 딘타이펑 비건 샤오롱바오.
0
1
2
어제 안전장비없이 맨손으로 101빌딩을 등반한 암벽등반가 알렉스 호널드가 채식주의자🥑🥦🥒라고. 딘타이펑의 비건 만두를 좋아한다고 밝혀 (저도 좋아합니다💚)
0
1
5
아침 강의는 어떻게 해서든 끝냈는데 오후는 무리라 휴강. 오늘 날씨도 좋은데 나갈 수도 없고. 집에서 쉬면서 멍이나 때려야겠다.
0
0
1
학생이 이번 주에 출산하셨다고. 더 쉬셔도 될 텐데 3월에 수업 들으러 오신다며. 꾸준히 뭔가를 계속 쌓아나가는 학생들에게서 선생인 내가 오히려 더 많이 배운다.
0
0
5
뭐지...달리기 전까지 컨디션 너무 좋았는데 (살짝 추운 거 말고는) 달리면 달릴수록 상태가 안 좋아지더니 결국 7km 지점에서 걸을 수도 없는 상태가 돼서 택시 타고 집에 옴. 오늘 천국과 지옥을 왔다 갔다 했다. 내가 왜 아팠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음.
1
0
7
오늘은 학생들에게 ‘비가 오는 / 온 / 올 것 같아요’의 차이를 알려 주었다. 제발 다음 시간까지 기억해 주셨으면. (또 설명하기 귀찮음)
0
0
4